사람이 해주는 알바없는 소개팅 어플 '연애공작소' 만족도 높여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이투뉴스

사람이 해주는 알바없는 소개팅 어플 '연애공작소' 만족도 높여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이투뉴스

사람이 해주는 알바없는 소개팅 어플 '연애공작소' 만족도 높여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이투뉴스

Blog Article


그리고 내게 호감 있다고 한 이성들을 보면 대구, 경남 등등 먼 지방 사람들도 있는데, 먼 거리에서 어떻게 만나서 관계를 발전시킬 건지에 대한 현실적인 생각은 안 하고 그냥 어차피 부담 없으니까 막 호감을 누른 것 같다. 가볍게 이용할 수 있는 만큼 가벼운 마음가짐으로 하는 사람들이 많다. 그리고 만약 당신이 먼저 30버찌를 써서 대화를 걸었는데 상대가 씹었다, 그럼 좀 아까울 것이다. 먼저 호감을 눌러서 나도 따라 눌러주고 대화를 시도했는데도 불구하고 자기는 손해볼 게 없어서인지 영 시큰둥한 사람도 있다.


이용자만 무려 300만 명이며, 인증도 까다로워 신뢰가 가는 소개팅 앱으로 잘 알려져 있으니 한 번 이용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매일 3만명이 연결되고 있는 어플이라고 소개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 수치가 정상적인 수치라고는 생각되지 않습니다. 2011년부터 이어지고 있는 서비스를 통해서 수많은 여사친 남사친의 관계를 만들고 있으며 데이터 어플 중 상위권에 속하여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지고 있는 어플이기도 합니다. 커넥팅은 소개팅에 중점을 둔 어플이라기 보다 소통에 중점을 둔 어플입니다.


현재 브런치에서 연애칼럼니스트로 활동중인 도미닉 작가의 저서로 소개팅 상대의 연애관, 경제관, 직업관 등 서로의 생각을 맞춰볼 수 있게 디자인 돼있다. ㅋㅋㅋ 그리고 오른쪽에 살짝 보면 대화시작 옆에 하늘색의 free 라는 항목이 뜨는데 저 프리를 적용하는 것이 남자들이 돈을 쓰는 이유일까? 다양한 소개팅, 데이트 어플이 있는데 참 각 어플의 로직이 다르면서 돈을 벌어가는 사업 모델은 항상 신박한 것 같다. 특히 최근에는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 등을 통해 소개팅 어플을 이용해 부부 또는 연인이 됐다는 등의 긍정적 사례 소개 또는 뉴스 형식을 빌린 광고글이 빠르게 확산되고 있는 추세다. 커뮤니티게시판에 점심 메뉴 사진을 올리거나, 간단한 글 한 줄만 남겨도 여러 사람들이 댓글을 달며 관심을 보여준다.


스마트폰을 썼다고 믿기 힘들 정도로 길고 정성스러운 고민을 볼 수 있다. ‘마카롱 슈퍼스타’ 라는 명예의 전당엔 잘생기고 예쁜 사람을 볼 수 있는데 솔직히 다 비슷하게 생겼다. 질문이 많다는 것은 그말인 즉슨 틴더처럼 가볍게 만나는 사람이 아닌 조금은 진지하고 결혼하고싶어하는 사람들이 천지 수두룩빽빽하다는 말과 같다고 생각하면 될 것 같다. ㅎㅎ 나는 별로 결혼에 관심이 없고 그냥 이런저런 사람들 만나서 이야기나누고 맛있는거 먹고 저런 사람도 있구나~ 하는 걸 좋아하기에 그냥 거부감은 따로 없다. 이들 소개팅 어플은 이름과 나이, 사진 등 간단한 정보를 입력해 회원등록을 한 뒤 호감가는 이성 회원에게 만남을 신청하거나 사업자 측이 임의로 이성 회원을 주선하는 형태로 운영되고 있다. 남자친구를 만들기 위해 소개팅 나가는 것은 둘째치고, 친구들과 차 한잔 할 시간조차 내기 어려워 우울함까지 느끼던 그녀는 최근 유일한 취미생활이었던 스마트폰으로 뜻하지 않은 인연들을 만나 조금씩 활력을 되찾고 있다.


해당 응답 결과에 따르면, 소개팅 앱 사용자 10명 중 8명은 결혼을 포함한 진지한 만남을 목적으로 이음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으로 드러났다. 이는 ‘소개팅 앱은 가벼운 만남을 추구하는 사람들이 사용하는 것’이라는 대중의 편견과는 상반된 결과다. 대표적인 소개팅 어플인 ‘이음’의 경우 소개팅 어플을 통해 결혼에 성공한 커플 이 약 70쌍 정도라고 한다. 이와 같이 결 혼은 물론, 2010년부터 현재까지 소개팅 어플을 이용하는 자들의 수는 지속적으 로 증가하고 있다.


이성의 프로필을 한 번에 최대 5명까지 ‘괜찮아요’나 ‘별로예요’ 중 양자택일로 평가하는 메뉴로, 25명을 채우면 무료 젤리를 한 개씩 제공한다. 마치 손오공이 원기옥 모으듯 이걸 착실히 모으면 굳이 과금을 쓰지 않고도 친구신청과 대화신청을 할 수 있을 정도로 확보할 수 있다. 다만 친구신청에 보통 젤리 3~4개가, 그 후에 대화신청에도 젤 리가 8개 정도로 꽤 많은 숫자가 쓰인다. 따라서 정말 마음에 든다 싶을 때 신중히 쓰는 게 좋다.


그녀는 마음에 드는 이성이 나타나길 매 시간마다 기다린다. 그녀에게 매일 매 시간 이성을 소개시켜주는 어플은 바로 젊은 층들에게 인기있는 ‘소개팅 어플’이다. 조금은 위험할 수도, 새로운 소개팅 문화의 하나일 수도 있는 소개팅 어플, 어떠한 서비스이며 소개팅 문화의 최신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는 현상은 무슨 이유에서인지 알아보자. 결과적으로 다른 두 어플과 달리 ‘너랑나랑’은 단 한 번도 실제 만남으로 이어지지 않았다. 애초에 필자는 모든 소개팅 어플에 있어서 ‘실제 과금까지 가야 할 정도라면, 그건 뭘 해도 안 될 사람’이라는 전제를 깔고 시작한 것이 문제였다.


국내에서는 월 평균 이용자 기준으로 틴더가 1위였고 글램, 정오의 데이트, 위피 순이었다. 이 중에서 1위 앱은 최근 국내 신생기업(스타트업) 하이퍼커넥트를 약 1조9,000억원에 인수한 미국 매치 그룹의 ‘틴더’다. 틴더는 한국(5위)과 중국(8위)에서도 데이터 앱 이용 순위 10위 안에 들었다.


연봉과 혼인관계증명, 학교 인증, 차량 인증을 하면 상대방과 매칭이 될 확률이 올라간다고 합니다. 가입만 해도 별 300개를 주기 때문에 운이 좋다면 한 번에 원하는 이상을 만나 만남까지 이어질 수도 있습니다. 혜택은 좋아요 횟수를 무제한으로 바꿔주고, 슈퍼 라이트를 다섯 개까지나 할 수 있으며 활동 시간 숨기기, 닉네임 설정, 스와이프 되돌리기 등을 무제한으로 할 수 있습니다. 피드에 여러 SNS처럼 게시물을 올릴 수 있기 때문에 자신의 매력을 어필할 수도 있습니다.

서울 오피 오피사이트 오피사이트 추천 오피 서울 오피

Report this page